반응형

◎ compression (압축)

▼ 내용

post 또는 get 의 request 데이터를 압축해주는 미들웨어이다.

▼ 설치법

npm install compression

▼ 사용법

var compression = require('compression'); app.use(compression());

상단에 이렇게만 써주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압축해준다. 그리고 아래 사진을보면 위의 저 모듈을 써준것만으로도 내부적으로 리소스 자원 데이터를 이렇게 압축해서 빠르게 로딩될수있도록 한다.


◎ URL로 파일 접근하기

▼ 내용

express.static 내부에있는 파일을 URL로 접근할수 있게 해주는 미들웨어다.

express 모듈 안에 있는 미들웨어다.

▼ 사용법

express.static('경로',[options]);
app.use(express.static('./lib/img'));

이렇게 할경우 ./lib/img 폴더에 있는 모든파일을 url로 접근할수 있다.

만약 ./lib/img/1.jpg 에 있는 파일을 url로 접근하려면 http//localhost:3000/1.jpg 이렇게 파일로 접근할수 있다. 즉 특정폴더를 url로 접근할수잇게끔 열어주는 기능이다.


◎ 에러처리

▼ 내용

url 경로를 에러처리할경우 사용된다. 미들웨어의 순서적으로 작동하는 방식을 이용하여 사용한다.아래구문을 app.js의 맨아래에 넣어서 사용한다. 이유는 이 구문을 만나기전까지 res.send 객체를못만나면 페이지가 없는것이기 때문이다.

app.use(function (req,res,next){ res.status(404).send('페이지를 찾을수 없습니다'); });

또한 404에러 외에 다른 에러들은 미들웨어 함수의 중간에 next(err); 로 던져지게되면

밑아 소스의 있는 미들웨어가 실행되어 에러를 처리합니다 밑에 문구는 맨아래에 넣는다.

app.use(function (err,req,res,next){ res.status(500).send('500페이지를 찾을수 없습니다'); });

◎ express-generator

기본 express구조를 사용하게만들어준다.

npm install express-generator -g
express myapp


반응형

+ Recent posts